상명대 휴먼지능로봇공학과, 제21회 한국지능로봇경진대회 금·은·동 석권!
기사입력: 2019/10/07 [20:15]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천안=뉴스충청인] 상명대학교(총장 백웅기) 휴먼지능로봇공학과 재학생들이 제21회 한국지능형로봇경진대회에 참가하여 금, 은, 동상을 수상하며 전공능력의 우수성을 증명했다.

 

경상북도, 포항시, 육군본부가 주최하고 한국로봇융합연구원이 주관하였으며 산업통상자원부, 포스코, 한화디펜스 등이 후원하여 10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포항 만인당에서 개최된 제21회 한국지능형로봇경진대회는 지능로봇에 대한 기술개발 촉진 및 국민들의 지능로봇에 대한 이해와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로봇대회이다.

 

휴먼지능로봇공학과 1,2학년 재학생으로 구성되어 퍼포먼스로봇부문에 참가항 상명대 처피(팀명) 등 3개팀은 ▲처피(팀명) 금상 ▲스마트보이즈(팀명) 은상 ▲성민이와 아이들(팀명) 동상을 수상하며 2017년 20회 대회에 참가하여 은상과 동상을 수상한데 이어 2년 연속으로 참가팀 전원이 수상하는 영광을 누렸다.

 

지도교수인 강태구 교수는 “학생들이 각종 국내·외 경진대회에서 우수상 실력으로 연속 수상하여 기쁘다.” 라며 “이러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열심히 지도하여 우수한 로봇엔지니어로 영성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