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농협, 2019년 3/4분기 ‘농가소득증대 추진협의회’ 개최
기사입력: 2019/10/07 [20:16]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내포=뉴스충청인] 농협 충남지역본부(본부장 조소행)는 7일(월) 지역본부 소회의실에서2020년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을 위한 2019년 3/4분기 충남농협 농가소득증대추진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2019년 3분기까지 농가소득증대 추진과제에 대한 성과와주요 항목별 진도사항을 점검하였으며, 시군별 농가소득증대 우수사례 ▲한우대학을 통한 고급육 생산 전문기술지도(서산축협) ▲ 공군부대 농촌인력중개 지원(해미농협) 등을 발굴하여 전파하고 4분기 추진태세를 정비하는시간을 가졌다.

 

특히, 최근 확산 추세를 보이고 있는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준비 태세 점검과 가을 들어한반도 큰 피해를 입힌 태풍피해 복구현황, 수확기에접어든 벼의 수급상황과쌀값안정화를 위한 대책을 논의하는 등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나눴다.

 

조소행 본부장은 “충남은 전국 최대 양돈단지로 청정축산을 사수하는 것은 우리 모두의 최우선 과제”라며 “24시간 방역체계를 유지하며 땀흘린 노력과 비용이 농가소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지자체와긴밀하게 협력하고 발병해제시까지 긴장감을 가지고 방역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