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안시, 태조산청소년수련관서 진로직업체험 페스티벌 개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9/21 [19:10]

천안시, 태조산청소년수련관서 진로직업체험 페스티벌 개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9/09/21 [19:10]


[천안=뉴스충청인] 충남 천안시는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에서 ‘2019 천안 진로직업체험 페스티벌를 진행했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천안시 진로체험 페스티벌은 관내 중학교 31개교 자유학년제 대상인 1학년 6,2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진로·직업 축제이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의 진로설계와 체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지역사회 협력을 통해 80여 개의 직업체험 부스와 특성화고등학교, 대학학과 체험 20여개, 직업인 릴레이 특강, 대학생 멘토링, 문화예술공연, 1인 크리에이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히 직업체험부스는 청소년 선호직업군을 바탕으로 현장형, 탐구형, 예술형, 사회형, 진취형, 사무형 6가지 주제로 나누어 각 분야 직업인이 생생한 직로직업 이야기를 청소년들에게 들려줬다.

조경·수질·중장비 체험존은 천안제일고등학교와 협력 하에 운영됐으며, 최근 1인 크리에이터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인기 1인 크리에이터가 축제기간 동안 실시간 방송을 하며 현장에서 직접 크리에이터에 대한 직업을 체험하는 기회를 얻었다.

박헌춘 교육청소년과장은 “이번 진로체험 페스티벌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해 직업세계를 이해하고 진로탐색에 도움이 됐기를 바라며, 천안시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진로교육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