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한국과학기술원-한국지방재정공제회와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19/09/16 [20:24]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대전=뉴스충청인] 대전시는 16일 오후 시청 중회의실에서 한국과학기술원(총장 신성철)과 한국지방재정공제회(이사장 김동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은󰡐국제표준코드(GS1*)기반 빅데이터 활용 및 비즈니스 모델 개발, 융․복합 기술 등 제반분야󰡑상호 협력 등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 GS1 : 상품과 서비스, 장소, 자산 관리 등 여러 가지 용도에 따른 코드가 정해졌으며, 세계에서 유일하게 식별 가능한 국제 표준 코드

 

이번 업무협약으로 3개 기관은 상호 협력 및 차세대 기술 개발 등 4차 산업관련 세미나, 심포지엄 등의 개최, 공간정보 및 디지털트윈** 구축, 공간정보와 GS1 국제표준 융합기술 연구, 공간 빅데이터 구축 및 서비스 모델(공유재산 관리)개발 등에 대해 협력할 예정이다.

 

** 디지털 트윈 : 가상공간에 실물과 똑같은 물체를 마들어 다양한 모의시험(시물레이션)으로 검증해 보는 기술

 

한편, 대전시는 행정안전부 공모 사업 ‘주소체계 고도화 및 위치 기반 4차 산업 창출 사업’에 선정돼 2억 500만 원의 특별교부세를 지원 받아󰡐주소기반 드로이드*** 활용 및 교통약자 지원 모델󰡑등 2개 과제 연구 용역을 수행하고 있다.

 

*** 드로이드 : 지능형로봇이 자율주행(이동경로) 하도록 경로 구축

 

이를 토대로 지적관련 자료, 공유재산, 사물 등 다양한 공간정보를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표준화된 공간데이터로 구축하고, 주소를 기반으로 한 신성장 산업을 지속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허태정 대전시장은“한국과학기술원과 한국지방재정공제회와 함께 성공적 과업을 완성하고 이를 기반으로 차세대 공간정보 구축에 공동 대응할 수 있는 길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