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베트남 투쟈오못 대학과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 개설 협약
기사입력: 2019/09/16 [18:26]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대전=뉴스충청인] 충남대와 베트남 투쟈오못대학교(THU DAU MOT University)는 9월 16일(월), 대학본부 리더스룸에서 ‘충남대학교와 THU DAU MOT 대학교 간 학술교류 협정’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충남대 오덕성 총장, 투쟈오못대학교 응웽티낫항(Dr. Nguyen Thi Nhat Hang)부총장 등 양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충남대가 베트남 빈증성에 위치한 투쟈오못대학에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충남대는 투쟈오못대학 부설 어학센터에 충남대학교 국제언어교육원 분원을 설치하고 한국어 강사 파견, 한국어 교재 제공, 한국어 커리큘럼을 구성한다.

 

투쟈오못대학은 대학생 및 고등학생 한국어 수강생 모집, 강의실 제공, 한국 강사 현지 체류 지원 등에 협조한다. 또, 양 기관은 학생 및 교수 등 인적교류와 공동 연구 등 학술 교류를 위해 노력한다.

 

투쟈오못 대학교는 베트남 남부 호치민 근교 빈증성에 소재하고 있는 빈증성 유일의 국립대학으로 지난 2009년 개교했으며, 현재 8개 단과대학에 15,000여명이 수학하고 있다.

 

이번 충남대와 투쟈오못대학의 협약 체결로 베트남 우수 인재의 한국 유학을 통한 전문가 양성의 토대를 쌓는 한편, 한국과 베트남 양 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견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