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학교 휴머노이드로봇클럽, 제24회 FIRA RoboWorldCup & Summit 2019 수상
기사입력: 2019/08/19 [21:32]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천안=뉴스충청인] 상명대학교(총장 백웅기) 휴먼지능로봇공학과 로봇동아리 휴머노이드로봇클럽이 제24회 FIRA RoboWorldCup & Summit 2019에서 연속 5년 상위권을 석권하며 그 우수성을 널리 알렸다.

 

8월 11일부터 16일까지 경남 창원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지역 예선을 거친 17개국 1200여명이 4개리그 37개 종목에 참가했다.

 

이 대회에 참가한 상명대 휴먼지능로봇공학과 로봇동아리 휴머노이드클럽은 총4개팀이 참가하여 ▲HuroCup Adult Size Archery종목에 HRC팀이 2위 ▲Androsot Challenge : Dribble and Attack Task 종목에 HRC-A팀이 3위 ▲Androsot Challenge : Free Kick Task 종목과 Androsot Robot Soccer 종목에 HRC-B이 3위에 입상하며 은메달 2, 동메달 3개를 수상했다.

 

FIRA로보월드컵은 1995년 대전 kAIST에서 시작된 로봇축구대회에서 시작되어 점차 대회규모가 커진 현재에는 로봇스포츠, 로봇챌린지, 드론미션수행, 청소년대회 등 총 4개리그로 운영되고 있는 국제규모의 로봇축제이다.

 

지도교수인 강태구교수는 “방학을 반납하고 대회를 준비하면서 고생한 학생들에게 감사하며, 국제대회출전을 통하여 학생들이 세계적인 학생들과 경쟁함으로써 전공 실무 능력 강화 및 동기 부여가 되는 효과를 보여 계속적으로 각종 경진대회에 참여할 예정”라고 밝혔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