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자살예방대책 협업과제 추진계획 보고회’개최
기사입력: 2019/08/19 [20:47]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아산=뉴스충청인]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8월 19일 시청 상황실에서 아산시 자살률을 낮추기 위한 전 부서 자살예방대책 협업과제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유병훈 부시장과 각실·국·소장 및 과장 70여 명이 참석한 이번 보고회는 보건행정과장의 2019년 자살예방 시행계획 추진상황 보고를 시작으로 각 실과장의 자살예방을 위한 협업과제 추진 계획보고와 자유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보고회는 ▲노동자 심리 치유사업 ▲ 50+독거노인 돌봄 사업을 통한 노인자살예방 효과 ▲ 성·가정폭력 대상자 예방교육 실시 ▲ 독거노인사회관계 활성화 사업(독거노인친구만들기) ▲ 도시개발지구 안전펜스 활용 자살예방 홍보 ▲유기·유실동물 입양비용 지원사업 ▲ GAP 및 PLS 교육·홍보를 통한 올바른 농약사용 교육 ▲ ‘독서심리 특화 도서관’ 운영을 통한 독서치료 프로그램 ▲ 생계곤란자에 대한 과태료 감면·분납 유도 및 징수유예 등 31개 부서가 41개 협업과제를 발표했다.

 

시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실·과별 협업사업을 공유하고 이를 기점으로 자살예방사업을 본격 전개한 후, 10월중 추진상황보고회를 개최키로 했다.

 

유병훈 부시장은 “자살예방을 위해 전 부서가 진정성을 가지고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마음으로 다가가서는 실행방안의 참여가 필요하다”며, “아산시 자살연령층이 40~50대가 많은 것을 고려해 아산시만의 특성화된 자살예방 대책을 강구해야한다”고 당부했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