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부발전, 지역 환경 관광 에너지 분야 노인일자리 270개 창출
기사입력: 2019/08/12 [21:46]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태안=뉴스충청인]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 이하 서부발전)은 8월 12일(월) 태안군청 대강당에서 태안군(군수 가세로), 태안군의회(의장 김기두), 한국노인인력개발원(원장 강익구), 태안군시니어클럽(관장 장정근) 관계자를 비롯한 사업 참여 어르신 27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니어 동고동락 일자리 창출사업』 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시행되는 ‘시니어 동고동락 일자리 창출사업’은 환경·관광분야와 연계한 노인적합형 일자리 창출 사업으로, 태안군 거주 만 60세 이상 고령자 270명을 대상으로 8월부터 3개월간 태안지역 해안환경 개선을 위한 「바다사랑 환경지킴이」 활동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WP 저탄소 시범사업」을 통해 진행된다.

 

서부발전 김병숙 사장은 “태안군은 전체 인구의 27%가 65세 이상인 초령화사회이지만, 지속가능한 노인 일자리는 부족한 상황이다.”라고 말하며, “사회적 약자를 위한 일자리 창출을 통해 쾌적한 지역 관광환경을 조성하고 에너지 절약에 대한 대국민 공감대를 형성하는 등 ‘사회적 가치 실현형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부발전은 이번 사업 외에도 발전소 주변의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서부 위피스쿨」과 서산·태안지역 의료 공백 개선을 위한 「서산·태안지역 공공의료 역량강화 사업」 등 사회적 가치 실현형 사회공헌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