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테크노파크, 미국 ERA와 대전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 협약 체결
기사입력: 2019/06/10 [23:36]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대전=뉴스충청인] (재)대전테크노파크(원장 최수만)는 10일 오전 대전테크노파크 본관 대회의실에서 미국 ERA(Entrepreneurs Roundtable Accelerator)와 대전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 했다고 밝혔다.

 

ERA社는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테크놀러지 중심 엑셀러레이터로 2011년 설립 이후 총 180여개의 스타트업을 배출하였으며 각 분야별 500여명의 멘토 자원을 보유한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 기업이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ERA 대전지사 설립 ▲ERA 프로그램 제공 ▲ERA멘토(500명) 지원 ▲글로벌 투자유치대회(컨퍼런스) 공동개최 등이다.

 

최수만 원장은 “지난 4월 뉴욕 ERA社를 방문했을 때 ERA 대표께서 대전은 스타트업에 아주 매력적인 도시로 이를 세계에 알려야 할 필요가 있다고 밝히신 바가 있는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ERA 대전지사 설립, 글로벌 투자유치대회 개최 등 대전의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이 활발히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며 “대전테크노파크에서는 ERA와 협력하여 양질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다음날인 11일, 대전테크노파크에서 「대전 스타트업 육성 워크샵」을 개최, 미국 ERA社 대표 및 대전TP, 한밭대 등과 대전 스타트업 발전방안을 논의 할 계획이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