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세종시교육청, 사회적경제(학교협동조합)의 이해 연수 개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6/10 [23:01]

세종시교육청, 사회적경제(학교협동조합)의 이해 연수 개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9/06/10 [23:01]


[세종=뉴스충청인]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10일 오후, 세종예술고등학교에서 교직원, 학부모,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학교협동조합)의 이해’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사회적경제(학교협동조합) 사전 준비와 운영 절차를 이해하고 학교에서 활용하고 실현가능한 사례 공유 및 기반 조성을 위해 실시했다.

 

연수는 ‘더불어 사는 삶의 가치’라는 주제로 김경래 경기도교육청 장학사의 강의로 진행했으며,

 

김 장학사는 지나친 경쟁교육에서 벗어나 4차 산업혁명과 미래교육을 위한 삶과 연계된 학생역량 강화 및 마을교육공동체와의 연계에 관심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학교·학부모·지역사회의 연계를 강조하며,

 

사회적경제(학교협동조합) 활동의 실제 사례를 통해 삶 속에서의 교육,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학생, 더불어 성장하는 학부모와 지역사회를 소개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연수와 더불어 학교·학부모·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설명회와 관내 희망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협동조합예비학교를 운영할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우리교육청 교육의 목표인 민주시민양성은 삶 속에서 시작되어야 한다”며,

 

“우리 아이들이 교과서만의 ‘앎’에서 벗어나서 앎과 삶을 연계하여 자신의 삶을 살아가는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학부모·지역사회의 협력을 당부하며 학교협동조합과 같은 일상에서의 교육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