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교육청, 다문화교육 트라이앵글 지원 체계 구축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5/20 [19:27]

대전교육청, 다문화교육 트라이앵글 지원 체계 구축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9/05/20 [19:27]


[대전=뉴스충청인]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다문화학생 증가에 따른 교육 수요를 충족하고 맞춤형 교육지원을 강화를 위해 5월 20일(월), 시교육청 4층에 대전다문화교육지원센터를 구축하여 개소했다고 밝혔다.

 

대전교육청은 지역 대학과 연계하여 동·서부다문화교육센터를 운영 중이며, 2009년부터 시작한 이 사업은 지역적 특색을 살린 대전교육청의 성공적인 다문화 사업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이제는 한 걸음 더 나아가, 대전다문화교육지원센터를 통해더욱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게 됨으로써 대전다문화교육지원센터-동·서부다문화교육센터로 연결되는 트라이앵글 체계가 구축되게 되었다.

 

대전다문화교육지원센터는 「함께 어울려 꿈과 끼를 키우는 다문화 친화적 학교 조성」이라는 비전으로, ▲다문화학생을 위한 맞춤형 교육지원, ▲모든 학생이 함께 성장하는 다문화교육지원, ▲교사의 다문화교육 역량 강화, ▲학부모의 다문화 수용성 및 역할 강화, ▲학교와 지역의 다문화교육 지원체계 구축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다 함께 행복한 어울림이라는 대전다문화교육지원센터의 슬로건처럼 일반학생과 다문화학생 모두 다 함께 어울리며 미래의 소중한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학생, 학부모, 교원 모두가 대전다문화교육지원센터의 사업을 적극 활용하여 다문화학생과 일반학생이 함께 배우며 성장하는 조화로운 학교 문화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