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사 1층에 위치한 민원실에 ▲사회적 약자 배려석 ▲무인민원 발급기 도움벨 ▲큰 글씨 키보드 ▲영‧유아 동반 민원인을 위한 유아용 의자 등을 마련해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의 민원실 이용 편의를 높였다.
또한 15명의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행정도우미가 민원업무를 도울 수 있는 1:1 맞춤형 민원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행정경험이 풍부한 실무공무원이 복잡한 민원의 모든 과정을 지원하는 민원후견인 제도 운영으로 공정하고 신속하게 민원이 처리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박용갑 청장은 “모든 민원인이 편하고 쉽게 느낄 수 있도록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충청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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