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도의회 정책위원회 제2분과,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5/19 [12:20]

충남도의회 정책위원회 제2분과,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9/05/19 [12:20]


[내포=뉴스충청인] 충남도의회 정책위원회 제2분과는 17일(금)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충남도의회,충청남도, 민간전문가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분과 소관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문화복지위원회 소관인 ‘지역복지정책과 사회적 농업 접목방안 연구용역’과 안전건설해양소방위원회 소관인 ‘전통시장 및 주택 밀집지역LPG 사용실태와 위험성 저감 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가 진행됐다.

 

이번 연구용역 과제들은 충남도의회 당면현안 가운데 정책연계 및 활용이 가능한 과제들로 충남도의회 입법정책 연구용역 심의위원회를 통해 선정됐다.

 

제2분과를 맡고 있는 김동일 위원장(공주1)은 “선정된 과제들이 올바른 방향성을갖고 우수한 성과물을 낼 수 있도록 제2분과 위원들과 함께 적극적인 노력을펼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함께 참석한 문화복지위원회 김연 위원장(천안 7)은 “지역복지 정책과 사회적 농업 접목 방안 연구용역은 그동안 연구모임을 통해 꾸준한 조사가 이루어진 사안”이라고 말했다.

 

이어, “연구용역을 통해 보다 전문적인 조사가 이루어지길 바라며, 연구결과를바탕으로 실제 정책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집행부와 적극 협력 하겠다”고 말했다.

 

안전건설해양소방위원회 장승재 위원장(서산 1)은 “우리 사회의 안전불감증 해소를 위해 이번 용역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충남도민의 안전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도의회 정책위원회 제2분과’는 올해 처음 구성된 소위원회로서, 구성원으로는 문화복지위원회, 안전건설해양소방위원회, 교육위원회 위원들 및 외부전문가 등 7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들은 충남의 현안문제 해결을위한 다양한 과제를 추진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