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예결특위, 도교육청 추경 54억6831만원 삭감
기사입력: 2019/05/19 [12:33]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내포=뉴스충청인] 충남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정광섭·태안2)는 16일(목) 열린 충남교육청제1회 추경 예산심의 결과 16건 54억원을 삭감한 4조 771억원을 의결했다.

 

당초 충남교육청이 도의회에 제출한 예산은 교육위원회 예비심사에서 17건 54억원을증·감하여 예결위에 부의 상정되었으며, 증액된 예산중 설계단계로 이월이 예정되는시설사업비 54억원을 감액하여 예비비로 편입하였다.

 

이번 충청남도교육청 추경 예산안은 교수학습활동 286억원, 학교운영비 75억원,학교재정지원 106억원, 교육시설개선 1,983억원, 지방채상환 3,368억원 등 본예산보다 6,255억원을 증액 편성하였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노후 교육환경 정비 및 지방교육재정 건전성 개선에 초점을두고 심사하여 제출된 예산안 중 불요불급하거나 시급성이 없는 예산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과 합의를 거쳐 삭감예산을 결정하였다.

 

주요 삭감 예산은 체육관환기장치 32억원과 소규모학교 시설교육환경 개선사업비22억원이다.

 

정광섭 위원장(태안2)은 “상임위회의 예비심사를 거친 조정안을 되짚어 꼼꼼하게심사하면서 교육위원회 예비심사를 존중하는 방향으로 검토하였다”며 다만 사업의시급성을 고려해 예산을 조정했다”고 심의 결정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금회 추경 예산안은 교육환경개선 사업비 재원배분 타당성과 교육정책 실현을 위한 예산의 적절성에 중점을 두고 심사했고 앞으로도 내실 있는 합리적인예산심의를 하겠다”고 강조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제312회 정례회에서 도청 및 도교육청에 대한 결산안을 심사할 예정이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