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세종교육원, 지리산 탐방을 통한 교육공동체 직무연수 개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5/19 [11:05]

세종교육원, 지리산 탐방을 통한 교육공동체 직무연수 개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9/05/19 [11:05]


[세종=뉴스충청인] 세종시교육원(원장 금용한)이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 간 ‘지리산 탐방 교육공동체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중 희망한 학교 20개교를 대상으로 한 학교 당 교(원)장 또는 교(원)감 1인과 행정실장 1인, 2인 1조로 20팀을 구성하여 전라남도 남원 일원과 지리산 생태탐방연수원에서 진행했다.

 

이번 지리산 탐방 교육공동체 직무연수는 세종시교육청에서 최초로 운영하는 직무연수로, 올해는 많은 구성원들의 참여보다 학교 교육공동체간 소통과 화합의 장을 처음으로 여는 역할에 중점을 두고 연수 프로그램 교육과정을 통해 긍정적 인식 전환을 유도할 목적으로 운영됐다.

 

직무 과목으로는 ▲국립공원의 생태 및 야생동물이야기 ▲반달가슴곰 및 화개장터 방문 ▲우수사례 발표 및 토의 ▲교육공동체간의 소통과 화합 ▲인문학 탐방(최명희 작가, ‘혼불 문학관’) 등 총 5개 과목으로 구성됐다.

 

연수에 참여한 한 행정실장은 “교장선생님과 함께 연수에 참여하여 서로 많은 대화를 나누고 교육철학을 함께 공유했다”며,

 

“학교에 돌아가면 이번 연수기간 동안 나눈 다양한 대화를 바탕으로 보다 원활한 교육과정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금용한 원장은 “이번에 최초로 운영되는 교육공동체 간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직무연수”라며, “학교 운영의 질을 제고하고 현장교육프로그램의 교육과정 적용을 통해 교육의 긍정적 효과를 지향하는데 큰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