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나사렛대, 2019년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사업 최종 선정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5/19 [11:08]

나사렛대, 2019년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사업 최종 선정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9/05/19 [11:08]


[천안=뉴스충청인] 나사렛대학교(임승안 총장)는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행하는 ‘2019년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운영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사업 선정’을 통해 나사렛대학교는 5년간 약12억원의 정부지원금을 받게 된다.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사업은 혁신적인 창작 및 창업활동 지원을 위한 공간으로, 제조창업 저변 확대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프린터, 레이저 커팅기 등 다양한 디지털 제조 장비를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창작활동공간을 만들어 새로운 창조물을 생산해 판매까지 이뤄지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전국 54개의 일반랩 중 5곳만 특화형으로 선정이 되었으며 나사렛대는 재활특화형으로 선정되었다.‘NA-DO 메이커스페이스’라는 주제의 재활특화형 메이커스페이스는 재활복지특성화대학의 특성을 활용하여 장애인․노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메이커교육 실시는 물론 이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보조기기를 제작하는 등 사회공존프로젝트와 창업지원 인프라를 연계하는 거점 역할을 수행 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사업의 PM을 맡은 취창업학생처 공진용 처장은 “이번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 운영 주관기관으로 선정됨으로써 누구나 자유롭게 창작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생긴 것에 대해 책임감과 자부심을 느낀다”며, “4차 산업시대에 대비 할 수 있고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공간으로 구축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