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VR·AR 제작거점센터, 한국폴리텍대학과 17일 협약 체결
기사입력: 2019/05/18 [21:32]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대전=뉴스충청인]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전VR/AR제작거점센터는 17일 오전 11시 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 대회의실에서 가상현실 분야 지역기업 육성 및 우수 인재양성을 위해 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 VR미디어콘텐츠과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센터는 지역기업 지원과 우수 인재양성의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전략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완료하고 기업의 역량강화를 위해 ,VR·AR 전문장비 및 시설 대여 ,지역특화 VR콘텐츠 제작지원 ,결과물 사업화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VR미디어콘텐츠과는 고용노동부로부터 국비를 지원받아 VR콘텐츠 기획, VR촬영 및 입체음향제작, 프로젝트 현장실습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가상현실 콘텐츠 분야 전문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다.

양 기관은 인프라 및 장비활용, 특화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역기업 취업지원을 담은 이번 양해각서를 통해 지역기업의 역량강화 및 우수 인력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정근 대전VR/AR제작거점 센터장은 “앞으로 지역 내 VR·AR 저변확대, 기업의 국내·외 매출증대, 신기술 분야 일자리 창출 등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지역 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대전시 한종탁 문화콘텐츠과장은“대전지역 특화분야 콘텐츠에 VR·AR 산업을 4차산업혁명을 주도할 수 있는 미래형 성장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VR·AR 제작지원 인프라 구축, 중소기업 매출 증대 및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대전시에서 지속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