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한밭대, 2019년 지역사회 봉사활동 본격 추진
기사입력: 2019/05/13 [21:16]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대전=뉴스충청인]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지난 10일(금) 오후 5시 학생회관 내 컨벤션홀에서 ‘2019학년도 한밭대학교 품들이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한밭대학교 품들이 봉사단’은 학생들을 중심으로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봉사단체로 매년 다양한 사회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품들이’는 힘든 일을 서로 거들어 주면서 품을 지고 갚고 하는 일을 뜻하는 ‘품앗이’의 방언이다.

 

이날 발대식에는 최병욱 총장과 학무위원을 비롯해 ‘한밭 품들이 봉사단’에 참여한 학생, 교직원 등 150여명이 참석해 봉사활동에 대한 높은 열의를 나타냈다.

 

이날 봉사단은 선서를 통해 “한밭대를 대표하는 봉사자로서사랑과 나눔의 정신으로 지역사회를 위해행동으로 실천하고 헌신하는 봉사활동을 펼치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이 날 ‘2018학년도 한밭대 품들이 봉사단’ 실적보고와 우수봉사동아리 1팀과 우수봉사자 3명에 대한 표창 수여식도 진행되었다.

 

최병욱 총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 인공지능 기술로 많은 일자리가사라지지만 사람의 중요성은 더욱 커져 인성, 협업, 책임감, 겸손, 도덕성 등 인간의 본성이 최고의 경쟁력으로 부각되고 있어 봉사는어느 시대보다도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러한 변화에 발맞추기 위해 우리대학은 2019년에 사회봉사지원센터를 신설하였으며 센터를 통해 다양한 봉사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밭대는 지난 2018년에도 ‘지역사회 공헌 프로젝트’를 통해 ‘사랑의 반찬 나눔 봉사’, ‘저소득층·다문화가정 등 1:1 멘토링’, ‘농촌봉사’,‘마을벽화 그리기’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는 등 우리 지역중심 국립대학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