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링크플러스사업단, ‘독립기념관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기사입력: 2019/05/13 [21:17]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천안=뉴스충청인]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 링크플러스(LINC+)사업단(단장 이규만)은 독립기념관(관장 이준식)과 공동으로 전국 대학(원)생 대상 ‘독립기념관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박물관 구현 아이디어’를 주제로 진행되며, ▲체험형 전시환경 구현, ▲관람객 친화적 서비스 및 편의시설 구축 2개 분야로 나누어 응모할 수 있다.

 

공모기간은 5월 13일(월)~ 7월 15일(월)까지이며, 접수된 작품은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결선작을 선정하고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통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선정한다.

 

대상(1팀) 수상자에게는 상장 및 200만원, 최우수상(2팀)에게는 상장 및 100만원, 우수상(4팀)에게는 상장 및 50만원 상금이 수여된다.

 

참가 희망자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 홈페이지((http://koreatech.ac.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기획안과 함께 전자우편(lincplus@koreatech.ac.kr)으로 보내면 된다.

 

공모전설명회는 오는 5.31(금) 오전 10시에 독립기념관에서 진행되며 오는 5.24(금)까지 041-580-4855로 신청하면 된다.

 

이규만 LINC+사업단장은 “이번 공모전은 국가 역사교육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독립기념관에 학생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접목함으로써 혁신적 지역사회 협력모델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