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농협, 자원봉사자와 함께 사랑의 딸기잼 나눔…이웃사랑 실천
기사입력: 2019/04/23 [20:50]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내포=뉴스충청인] 농협 충남지역본부(본부장 조소행)는 농가주부모임 충남연합회(회장 김금자)와 함께 4월23일(화) 논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 농협임직원, 농가주부모임회원 등 50여명과 이웃사랑을 실천을 위한 딸기잼 나눔 행사를 가졌다.

 
우리지역 딸기의 효능과 우수성을 알리고, 봄철 나들이 철을 맞아 딸기수확체험 및 농산물 수확체험을 통해 농업·농촌의 다양성을 알리고자 진행되었으며,

 

이날 행사는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충남본부장 류병관)의 지원을 받아 충남지역 딸기 주산지인 논산관내 딸기농가에서 직접 수확한 싱싱하고 달콤한 딸기로 방부제나 색소를 첨가하지 않고 요즘 입맛에 맞게 달지 않은 고급 수재딸기잼을 정성스럽게 만들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충남도내 어려운 이웃 500여 가정(500kg)에 딸기잼을 전달하기로 하였다.

 

이번 사업은 우리 농축산물의 우수성 홍보와 농업의 중요성에 대한 대국민 이미지 제고 및 농촌사회 공헌활동을 위해 2006년 (사)우리농업지기키운동본부를 설립하고 범 농협 임직원들의 자율회비(매월 1000원이상) 납부를 통해 운영되고 있다.

 

농주모 회원들과 딸기잼 나눔행사를 함께 한 류지민 부본부장은 “안전먹거리로 충남농산물의 우수성과 우리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알리고 관심과 돌봄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충남농협이 함께하며, 우리 농·축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다양한 공익사업을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 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