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교육청, 3대 하천 마라톤대회서‘청렴 캠페인’실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4/21 [20:41]

대전교육청, 3대 하천 마라톤대회서‘청렴 캠페인’실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9/04/21 [20:41]


[대전=뉴스충청인]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21일(일) 대전 엑스포광장에서 열린 제16회 3대 하천 마라톤대회에 참여한 시민들을 대상으로본청, 동·서부교육지원청 직원 200여 명과 다양한 시민단체와 교직원단체로 구성된 「청렴지킴이」가공동으로‘청렴, 나부터 작은 것부터 시작입니다.’라는 청렴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렴 캠페인은 「청렴도 1등급, 부패 Zero」의 청렴도 향상을 위하여 시민들이 다양한 모양의 포스트 잇에 청렴 메시지를 적어 전달하는‘청렴 나무를 풍성하게’키우기 이벤트와 더불어 기념촬영도 하면서 청렴에 대해 생각해 보는 기회를 제공했다.

 

청렴 캠페인에 참여한 시민들은 ‘행사에 참여하면서 공정하고 깨끗한 대전교육을 만들어 가기 위하여 노력하는 모습에 신뢰가 간다’는 등의 다양한 소감을 전하면서 ‘청렴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대전교육청 류춘열 감사관은 “풍성하게 자란 청렴 나무를 통해 전달된 다양한 의견에 대해서는 적극 검토하여 반부패․청렴 정책추진에 반영할 예정이다”며 “이번 청렴 캠페인이 우리 교육 가족과 시민들에게 ‘청렴은 나부터 작은 것부터 시작되는 것’이라는 인식의 변화를 유도하여 학교현장에서 청렴 문화로 확산․정착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