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아산시 보건소, 제4회 건강한마당 성황리 마침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4/18 [19:02]

아산시 보건소, 제4회 건강한마당 성황리 마침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9/04/18 [19:02]


[아산=뉴스충청인] 충남 아산시 보건소는 지난 17일 온양온천역 광장에서 ‘제4회 건강한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올해로 4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올바른 건강 정보와 보건소 사업의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해 시민의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과 건강증진을 위해 추진됐다.

이번 행사는 아산경찰서, 아산소방서, 국민건강보험공단, 대한적십자사, 인구보건복지협회, 아산시 약사회, 아산시 장애인복지관, 호서대학교 등 유관기관 및 단체가 참여했으며, 20여개 건강 체험부스 운영 및 건강생활 실천무대 프로그램 등으로 꾸며졌다.

오전에는 7개소 어린이집에서 죽마놀이, 비석치기, 밧줄놀이, 오방색을 이용한 단심줄 놀이 등 전통전래 놀이 공연을 펼쳤다.

건강부스에서는 유방암 자가검진, 기초 건강검진, 심폐소생술 체험 및 시연, 구강이동검진, 결핵이동검진, 손 씻기 및 발열성 질환 예방, 바른 약복용법, 장기기증 서약, 식중독 예방 및 음식문화 홍보, 저출산 극복 및 모유수유 캠페인 등 시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건강 증진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부대행사로 페이스페인팅, 즉석 사진 무료 촬영 등 다양한 놀거리를 마련하고 주 무대에서는 난타공연, 에어로빅, 밸리댄스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김은태 보건소장은 “행사에 참여한 많은 시민들이 건강의 중요성을 체험하고 보건소와 함께 건강한 생활습관으로 건강실천에 앞장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건강도시 아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