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국서부발전, WP 공기청정기 보급사업 성공적 수행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4/09 [22:35]

한국서부발전, WP 공기청정기 보급사업 성공적 수행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9/04/09 [22:35]


[태안=뉴스충청인]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 이하 서부발전)은 4월 9일 발전소 주변 지역사회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작년 9월 1일부터 올해 3월 31일까지 시행한 ‘WP 공기청정기 보급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을 통해 서부발전은 태안군 내 학교와 아동센터, 요양원, 노인복지관 등 태안군민 개방시설 51개소에 공기청정기 201대를 보급 완료했다.

 

사업예산은 서부발전이 출연한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을 활용했으며, 설치장소는 태안군청, 태안교육지원청, 태안군사회복지협의회와 상호 협의를 통해 결정했다.

 

사업 추진 시에는 각 기관과의 협약을 통한 협업 및 소통체계 구축으로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였으며, 최상의 공기청정기능 유지를 위해 3년간 필터교체 등 유지관리비용을 포함한 장기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공기청정기가 보급됨에 따라 지역사회 공공이용시설의 공기 질과 군민의 건강한 삶이 개선되는 것은 물론, 100대 국정과제 중 하나인 “미세먼지 걱정 없는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서부발전은 ▲지역경제의 성장과 경쟁력 강화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 ▲지역사회 복지인프라 개선의 사회공헌 3대 추진전략을 바탕으로 “서부 위피스쿨(지역학생 학습 멘토링)”, “수산종자방류사업”, “서산·태안의료원 환경개선” 등 사회적 가치 실현형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