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안시 영상미디어센터, 미디어 활동 시민·공동체 모집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3/26 [19:11]

천안시 영상미디어센터, 미디어 활동 시민·공동체 모집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9/03/26 [19:11]


[천안=뉴스충청인] 충남 천안시 영상미디어센터는 미디어 활동에 관심있는 주민과 모임을 위한 미디어 동아리원과 마을미디어 참여 공동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센터가 운영하는 미디어동아리는 인터넷라디오 콘텐츠를 제작하는 ‘비채FM’ 지역의 이슈를 취재해 영상으로 제작하는 ‘잇슈제작단’ 55세 이상의 장년들의 아름다운 청춘이야기를 영상으로 제작하는 ‘청춘극장’ 시민상영활동가들과 함께 영화를 감상하고 비평하는 ‘영화왔수다’까지 총 4개가 있다.

천안 시민 누구나 동아리에 가입할 수 있으며, 기초교육 이수 후 개인 또는 그룹별로 미디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만드는 활동을 이어나간다.

마을미디어 사업은 지역에서 활동하는 작은 시민 모임, 비영리 단체 등을 대상으로 영상, 라디오 등의 미디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교육, 장비와 시설, 활동금 등을 지원해주는 공동체 활성화 사업의 일환이다.

이 사업은 2016년부터 관내 학교들을 중심으로 시작해 점차 발전 중이며, 매년 천안미디어제전을 개최해 지역의 시민 미디어활동가들을 발굴·육성하는데도 힘을 쏟고 있다. 천안에서 활동하는 3인 이상의 모임이면 누구든 신청할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미디어동아리와 마을미디어 사업은 미디어에 대해 잘 모르거나 접하지 않았어도 참여할 수 있고 교육과 제작지원이 맞춤형을 진행돼 부담 없이 취미로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신청은 다음달 1일부터 5일까지이며, 이달 29일까지는 신청서 작성, 문의 등에 대한 사전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전화와 이메일로 상담을 예약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