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도, 청양 구기자 농촌융복합산업지구 조성사업 선정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3/25 [20:52]

충남도, 청양 구기자 농촌융복합산업지구 조성사업 선정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9/03/25 [20:52]

[내포=뉴스충청인] 충남도는 청양 구기자 농촌융복합산업지구가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인 ‘농촌융복합산업지구조성사업’ 신규 지구로 선정, 4년간 30억 원을 지원받는다고 25일 밝혔다.

 

농촌융복합산업 지구 조성사업은 농산물의 생산과 제조, 유통, 관광 등 전후방 산업을 함께 융합해 특화된 지역 클러스터산업으로 육성해 가는 것이다.

 

도는 청양의 특화품목인 구기자를 중심으로 청양구기자 산지유통센터·특화가공센터 구축, 친환경농업기반구축사업 등 생산기반 연계 사업을 제안해 최종 선정됐다.

 

주요 세부사업으로는 구기자 생산자 및 생산자단체 등 협의체 구성‧운영하고, 청양 구기자산업의 융복합화 및 클러스터를 구축, 고부가가치화 및 브랜드화를 추진한다.

 

박병희 도 농림축산국장은 “이번 공모사업은 충남도, 청양군이 함께 노력한 결과로 도 대표 농촌융복합(6차)산업의 모델로 육성시킬 것”이라며 “앞으로 농촌융복합산업 지구를 지역 내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부가가치 제고의 거점으로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는 서천 소곡주, 공주 알밤지구가 농촌융복합산업지구로 지정된 바 있다.

 

서천 한산소곡주지구는 갤러리, 테마거리, 공동이용센터 등을 구축해 운영 중이며, 공주 알밤지구는 올해까지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