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상명대학교, ‘PRIME사업 종합평가’ 2년 연속 우수대학 선정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3/20 [19:52]

상명대학교, ‘PRIME사업 종합평가’ 2년 연속 우수대학 선정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9/03/20 [19:52]


[천안=뉴스충청인] 상명대학교(총장 백웅기) PRIME사업단이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산업연계 교육활성화 선도대학(PRIME사업)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대학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종합평가는 지난 3년간 PRIME사업으로 이루어낸 대학 전반의 학사구조 개편 및 교육과정 혁신 등을 총망라하여 이루어졌다.

 

PRIME사업은 교육부가 사회·산업수요와 대학교육 간의 불균형으로 인한 인력공급 차질을 해소하기 위하여 지난 2016년부터 3년간 추진해온 사업으로 총 21개 대학이 국고를 지원받아 사업을 수행하였으며 2019년부터 향후 5년간은 대학의 자체적인 계획에 따라 PRIME사업의 성과를 지속·확산시킬 예정이다.

 

상명대학교 PRIME사업단은 산업수요에 부합하는 스마트IT분야 7개의 프라임학과와 4개의 연계전공으로 운영하고 있다. 설계도구기반의 산업연계 전공실무능력을 강화하는 상명 고유의 공학교육모델인 SM@RT Multi-Package를 개발하여 시행하고 있으며, 산업체 요구를 반영한 산업연계 졸업인증제를 도입하여 실질적인 산업수요 맞춤형 교육을 구현하고 있다.

 

또한, 마이크로 튜터링, 탑 엔지니어 등과같은 비교과 설계 경험을 통해 학생들의 경력을 전주기적으로 관리하고 진로 개발 프로그램을 시행하여 실무 능력을 입증할 수 있는 우수한 결과물을 도출하였다. 이로써 프라임학과의 높은 취업률을 달성하고 있으며 향후 전망 또한 매우 밝다.

 

상명대학교는 PRIME사업을 통해 대학의 인재상인 “감동을 주는 혁신형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산학 중심대학으로 도약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프라임사업의 성과를 확산하고 지속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