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 대덕구, 가스안전도시 만들기와 중장년 일자리 창출 ‘일석이조’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3/20 [19:41]

대전 대덕구, 가스안전도시 만들기와 중장년 일자리 창출 ‘일석이조’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9/03/20 [19:41]


[대전=뉴스충청인]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가스안전도시 조성과 중장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해20일 구청 구민의 사랑방에서 한국가스안전공사 대전세종지역본부(본부장 장석봉)와‘가스안전 대덕지킴이’사업 추진 위한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양질의 신규 일자리 창출을 통한 가스사고예방 및 가스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중장년 일자리사업(가스안전 대덕지킴이) 추진 협력 ▲가스안전 체계 마련 및 가스안전문화 확산 상호 협력 ▲가스안전을 위한 정보교류 및 인프라 구축 등에 대한 협력 등을 담고 있다.

 

특히 가스안전 대덕지킴이 사업은 지난 3월 시-구 협력적 일자리 공모사업에 선정돼 총 사업비 3억 5000만원을 확보함에 따라 구는 이번 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4월중‘가스안전 대덕지킴이’16명을 공개 채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1주간의 교육과정을 거쳐 가스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고, 약 7개월 간 대덕구내 1만1000여개의 LPG시설 점검과 취약계층 가정의 3,000여개의 가스타이머콕 설치 업무 등을 수행하게 된다.

 

근무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전일제) 주 5일 근무며, 보수는 월급 187만원(세전금액)으로 올해 대전시 생활임금이 반영된 금액이다. 신청‧접수기간은 오는 4월 8일부터 4월 19일까지며, 대덕구에 거주하는 중장년층(만 40세 이상 만60세 이하)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희망자는 대덕구 홈페이지(www.daedeok.go.kr)에서 채용공고를 확인하거나 대덕구 에너지경제과(☏ 042-608-693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구는 ‘가스안전도시 대덕’을 만들기 위해, 가스안전도시 선포식과 유관기관 및 단체와 거버넌스 구축 협약체결을 시작으로 ‘개발제한구역 LPG소형저장탱크 보급’, ‘가스안전 대덕지킴이’, ‘서민층 가스시설 금속배관 교체’, ‘취약계층 및 복지시설 등 가스타이머콕 보급사업’, ‘사고예방 안전캠페인’ 등을 추진해 왔다.

 

올해도 ‘취약계층 및 복지시설 등 6천여 세대를 대상으로 가스타이머콕 설치 사업’등 다양한 세부사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일자리 창출과 가스안전도시 만들기 사업을 연계해 가스안전인프라 구축 및 구직난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구민들이 안전하게 살고 싶은 대덕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