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홈페이지 운영에 필요한 관리자 메뉴 관리, 학교소개 관리, 개인정보처리방침 수정, 게시판 권한 관리 등에 대한 사용방법을 실습 위주로 진행하여,학교홈페이지 담당자들이 즉시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에 따라 학년 초에 각 학교의 요구에 맞는 원활한 학교홈페이지 운영이 가능할것으로 보인다.
교육정보원에서는 교원업무경감 및 개인정보보호, 정보보안 등을 위해 대전 관내 유·초·중·고‧특 학교홈페이지 320개를 통합‧운영하고 있으며, 또한 연중 콜센터 및 온라인 지원 센터를 운영하여 학교홈페이지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교육정보원 박헌수 원장은 “학생, 학부모가 학교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교육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담당자 연수 및 학교홈페이지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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