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정기현 의원, “학교폭력 갈등․분쟁 해결방안 모색” 정책토론회 개최
기사입력: 2019/03/12 [20:18]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대전=뉴스충청인] 대전시의회 정기현 의원(더불어민주당, 유성구 3)은 12일 대전시의회 대회의실에서 학교폭력 갈등·분쟁조정 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토론회를개최했다.  

 

주제발표를 맡은 석연희 대표(대전평화여성회)는‘학교폭력 분쟁해결 과정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변국희 장학사(경기도교육청 학생생활인권과)는 ‘화해와 관계회복을 위한 학교폭력갈등조정자문단의 성과와 과제’를 주제로 학교폭력 해결과정의 새로운 대안을 제시했다.

 

토론자로는 김난희(학부모), 여인선(대전시교육청 학생생활과장), 윤정호(대전관저고등학교 교사), 한혜진(대전가정법원 화해권고위원) 등 관련 전문가들과 대전교육 관계자가 참석해 ‘학교폭력 갈등·분쟁조정 방안 모색’을 위한 열띤 토론을 펼쳤다.

 

정기현 의원은“이번토론회는 학교현장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학교폭력 해결과정의 실태를 파악하고, 경기도교육청의 선진 운영사례를 접할 수 있는 의미있는 자리였다”면서, “대전교육청에도‘화해와 조정’을 통한 학교폭력 갈등·분쟁조정 방안 도입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