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논산시, 건양대-논산시 기업인협의회와 지역 상생모델 구축 ‘협력’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2/22 [18:38]

논산시, 건양대-논산시 기업인협의회와 지역 상생모델 구축 ‘협력’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9/02/22 [18:38]

[논산=뉴스충청인] 충남 논산시가 시의 지역경쟁력 강화를 위해 건양대학교, 논산시 기업인협의회와 손잡았다.

시는 지난 21일 시청 회의실에서 황명선 논산시장, 이원묵 건양대 총장, 이경배 논산시 기업인협의회장 등 주요관계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 육성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현안문제에 상호협력하겠다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관·산·학이 모여 지역상생 모델을 구축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세 기관 간의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정부 및 논산시 정책에 부합하는 협의체 구성 논산시 중장기 목표에 맞는 정책방향 수립 공동 관심분야의 연구 및 기술개발 지역상생을 위한 인프라 연계협력 지역 기업 맞춤형 전문 인력 양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조가 이뤄질 계획이다.

시는 쌍방향 관산학 협력체계 채널 구성함으로서 국방산업단지 조성 및 입주 지원 지역기업 맞춤형 인재공급을 위한 일자리 창출 활성화 지원사업 4차산업혁명 시대 특화분야 교육프로그램 산학협력 정보공유시스템 조성 등을 추진하고, 이를 통한 지역산업 경쟁력 강화 및 지역 일자리 창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논산만이 가지고 있는 타 지역과의 비교우위 자원을 활용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내는 것이 바로 투자유치 업무”라며, “오늘 협약은 단순한 우호 협력 증대뿐 아니라 논산과 기업인 그리고 건양대학교의 원스톱 채널 구축에 첫발을 내딛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