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도의회 이공휘 의원, 충남도립대 예비공무원 찾아 ‘특강’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1/15 [21:44]

충남도의회 이공휘 의원, 충남도립대 예비공무원 찾아 ‘특강’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9/01/15 [21:44]


[청양=뉴스충청인]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와 충남도의회가 지방공무원 임용후보자들의 소양과 수행능력 강화를 위해 손잡았다.

 

이공휘 충남도의원(천안·4)은 15일 충남도립대학교를 찾아 지방공무원 임용을 앞둔 예비공무원들에게 ‘지방의회 바로알기’ 특강을 펼쳤다.

 

이번 특강은 충남도립대학교가 배출한 임용후보자의 성공적인 공직진출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한 실무교육의 일환이며, 지방의회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공직 자세를 배우는 자리로 진행됐다.

 

이날 이공휘 의원은 특강을 통해 제11대 충청남도 의회에 대한 기본적인 현황과 운영 등을 소개하고 ▲지방의회의 권학과 역할 ▲지방의회의 지역발전 기여 등을 설명했다.

 

이공휘 의원은 지방의회는 지역민을 대표하는 대의기관임을 강조하며 충남도인권조례 등의 사례를 들어 조례제정권과 예산의결권의 절차와 범위 등을 소개했다.

 

특히, 이 의원은 지방자치단체의 사무집행에 대한 감시적 권한권과 관련 “도정은 집행부와 의회의 양 수레바퀴에 의해 굴러 간다”며 “감시권은 지방자치단체의 독주를 방지하고 적정한 행정 운영을 유도하는 지방의회의 권한”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방의회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여러분들도 공적인 자세를 잃지 않고 업무에 임한다면, 우리 사회는 보다 더 투명해 지고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