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서천군보건소, 연중 금연클리닉 운영…“새해 금연 도와드립니다”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9/01/15 [20:29]

서천군보건소, 연중 금연클리닉 운영…“새해 금연 도와드립니다”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9/01/15 [20:29]

[서천=뉴스충청인] 충남 서천군보건소는 흡연자의 금연을 지원하고 간접흡연 피해를 줄이기 위해 금연클리닉을 연중 운영한다.

금연클리닉은 서천군보건소 본관 2층에 위치해 있으며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첫 방문 시 전문 금연상담사가 일산화탄소 측정과 니코틴 의존도 검사를 통해 건강상태를 점검하고 개별 맞춤 상담, 니코틴 패치, 껌 등 금연 보조제와 가그린 등 행동강화물품을 제공 및 금연치료약을 처방한다.

금연치료약 처방은 진료 1회부터 2회까지 본인부담금이 있고 3회부터 6회까지는 무료이며, 8주 이상 금연치료약 복용 등 일정조건 충족 시 1, 2회차 비용이 전액 환급된다.

보건소는 등록자들을 대상으로 매주 개별 금연 상담을 진행한 후 금단증상에 따른 대처요령을 제시하고 3개월, 6개월이 경과됐을 때 금연 성공 기념품을 지급하는 등 금연을 적극 독려하고 있다.

또, 금연클리닉 이용이 어려운 직장인들을 위해 금연희망자가 있는 사업장 및 단체를 대상으로 금연상담사가 현장을 방문해 다양한 금연 서비스를 제공하는‘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조재경 건강증진팀장은 “새해 큰 결심이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길 바란다”며, “흡연자들이 자신의 의지만으로 금연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언제든지 서천군보건소 금연상담실을 찾으면 전문금연상담사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서천군보건소 금연클리닉 등록자는 705명이었으며 6개월 경과자 377명 중 189여명인 약 49.9%의 인원이 금연에 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