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1월 31일까지 자동차세 연납 신청하세요!
기사입력: 2019/01/10 [19:54]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세종=뉴스충청인] 세종시(시장 이춘희)가 기존에 연납을 신청한 차량의 자동차세 약 5만 3,336건, 145억 원을 부과하고 납세고지서를 발송했다.

 

이번에 자동차세 연납 납세고지서 발송 대상은 지난해까지 연납을 신청한 이력이 있는 차량소유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연납한 자동차세 133억 원에 비해 약 9% 증가한 수치다.

 

자동차세는 자동차 소유자를 대상으로 매년 6월과 12월에 부과되는데 연납을 신청하면 매년 1월중에 연세액의 10% 공제된 세액으로 일시 납부할 수 있다.

 

시는 1월 31일까지 연납제도를 운영해 추가로 신청을 받으며 신청대상 차량은 자동차세 부과대상이 되는 모든 차종으로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하거나 인터넷 위택스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자동차세 연납은 인터넷 위택스, 납부전용 가상계좌, 전화 ARS(044-300-7114), 스마트폰 앱(스마트 위택스) 등 다양한 납부방법을 이용해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

 

자동차세 연납 후 이전하거나 말소한 차량은 인터넷 위택스(www.wetax.go.kr)를 통해 환급계좌를 등록하면 간편하게 환급금을 수령할 수 있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