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쌍용3동, 실버러브 이·미용 사업 지속 추진
기사입력: 2019/01/10 [18:53]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천안=뉴스충청인] 충남 천안시 쌍용3동은 주공7단지 1차 경로당을 시작으로 올해도 실버러브 이·미용 사업을 지속 추진한다고 밝혔다.

쌍용3동의 실버러브 이·미용사업은 헤어숍을 운영하는 이영숙 원장의 주도하에 뜻을 같이하는 봉사자들의 재능나눔 사업으로, 거동불편 및 비용부담으로 이·미용실을 쉽게 이용하지 못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컷트·파마 등을 무료로 지원한다.

사업추진에 필요한 염색제 등 재료비는 쌍용3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수시로 지원을 해주고 있다.

올해는 월1회 관내 4개 경로당을 1개소씩 순회하던 것을 주공7단지 3개 경로당도 포함시켜 월 2회로 확대해 운영될 예정이다.

정종호 동장은 ‘실버러브 이·미용’사업이 있는 날 어김없이 해당 경로당을 찾아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우리 어르신들 예쁘게 해 주세요’라는 당부의 말도 빼놓지 않고 있다.

한편 쌍용3동 맞춤형복지팀은 식당, 떡집, 밑반찬 및 과일가게, 안경점 등 지역 내 업체와 손을 잡고 저소득 주민에게 맞춤형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 함께 할 복지자원 발굴에도 주력하고 있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