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청양군, 사과·배 적과전종합위험 농작물재해보험 가입하세요!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12/15 [16:37]

청양군, 사과·배 적과전종합위험 농작물재해보험 가입하세요!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12/15 [16:37]

[청양=뉴스충청인] 충남 청양군은 사과, 배, 단감, 떫은감 등 과수 4개 품목에 대한 적과전 종합위험보장방식의 농작물재해보험을 오는 21일까지 가입 신청받는다.

종합위험보장방식의 과수 농작물재해보험은 특정위험보장방식의 보험과 다르게 적과종료 이전 자연재해, 조수해, 화재로 인한 과실손해와 적과종료 이후 태풍, 우박, 집중호우, 일소피해 및 가을동상해로 인한 과실손해를 기본으로 보장한다.

군에 따르면 지난 4월 이상저온현상으로 사과, 배 등 과수 낙과피해 규모가 65ha에 달했는데 특정위험보장방식의 농작물재해보험에 가입한 농가 중 봄동상해를 특약으로 가입하지 않은 농가는 이상저온 피해에 대해 보상을 받을 수 없었다. 하지만 종합위험보장방식의 보험에 가입하면 이런 안타까운 경우를 피할 수 있다.

농작물재해보험은 가까운 지역농협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청양군은 가입보험료의 90%를 보조하고 있어 농가는 10%만 자부담하면 된다.

이용만 군 농업지원과장은 “지난 4월 이상저온으로 관내 과수농가들이 큰 피해를 봤지만, 농작물재해보험에 가입한 농가들은 보험금을 받아 빠르게 경영안정을 도모할 수 있었다”면서 “오는 12월 21일 가입신청이 마감되므로 과수 농가들이 서둘러 종합위험보장방식의 농작물재해보험에 가입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