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교육청, 초·중·고 연계교육 교사 역량강화 연수 개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12/11 [17:54]

대전교육청, 초·중·고 연계교육 교사 역량강화 연수 개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12/11 [17:54]


[대전=뉴스충청인]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2월 11일(화),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강당에서 대전 지역 초·중·고 연계교육 담당교사, 연구회 등 3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초·중·고 연계교육 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15년부터 대전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실시한 초·중·고 연계교육이 확산되고 있는 시점에서 연계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공감대 형성을 통해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자는 취지에서 마련했다.

 

연구·중점학교 학생들과 교사의 식전공연 이후, 대구 경상여중 이영미 교사(‘말랑말랑 학교’ 저자)가 「학생 중심 수업을 통한 연계교육 활성화 방안」에 대해 강의했다. 또한, 연계교육 연구·중점학교 및 연구회 활동 사례를 발표를 통해 연계교육의 운영 방안을 공유했다.

 

한편, 대전교육청은 초․중․고 연계교육으로 ‘Edu-Bridge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는 초․중․고 학생들의 학교 진급에 따른 환경 적응 및 학습결손 처치를 위한 디딤돌 과정으로 인접학교 간 교육과정 네트워크 구축 등을 통한 전인적이고 포괄적인 교육활동이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대전교육감은 “이번 연수를 통해 연계교육 업무담당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및 확산으로 대전교육 만족도가 높아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