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도교육청, 도내 전 교육기관 무궁화 교육자료 제작·배부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12/11 [17:24]

충남도교육청, 도내 전 교육기관 무궁화 교육자료 제작·배부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12/11 [17:24]


[내포=뉴스충청인]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무궁화와 관련한 학생 교육 자료(나라꽃 Heart Storming을 통한 무궁화 이야기 교육자료) 1000부를 제작해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탑재하고 도내 전 교육기관에 배부했다고 11일 밝혔다.

 

무궁화 학생 교육 자료는 국가상징물인 무궁화에 대하여 실질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청소년들에게 나라사랑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자 충남교육청 자체적으로 제작한 것으로 무궁화의 유래, 교육적 의의, 생태학적 특성, 관리 방법, 생활속의 무궁화 활용, 무궁화 교육활동 예시자료 등으로 구성돼 있다.

 

충남도교육청은 이번 무궁화 교육 자료를 통해 학생들에게 생활 속에서 나라꽃 무궁화에 대한 위상과 친근감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지철 교육감은“학생 교육 자료를 일선 교육현장에서 적극 활용하게 하여 청소년들의 국가상징물에 대한 올바른 인식 제고를 도모할 것이다.”라고 했다.

 

한편 교육청에서 지난 2017년부터 학생들의 국가 상징물 인식개선을 통한 나라 사랑하는 마음 함양을 목적으로 ‘무궁무진 나라꽃 피는 학교 만들기 3개년 추진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 2년차를 맞아 무궁화 시범학교 운영, 무궁화 관리 전문가 양성, 도내 전 교육기관 무궁화 묘목 보급 등의 사업을 시행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