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덕구, 보건복지부 지역복지사업 평가 분야 대상 수상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12/10 [21:49]

대덕구, 보건복지부 지역복지사업 평가 분야 대상 수상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12/10 [21:49]


[대전=뉴스충청인]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보건복지부가 시행한 2018년 지역복지사업 ‘사회보장급여 점검·관리부문’ 평가에서 전국 228개 지방자치단체 중 대상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지난 10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8년 복지행정상 시상식에서 대덕구는 2018년 지역복지사업 사회보장급여 점검·관리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포상금 1500만원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사회보장급여 관리 및 부정수급 예방 노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것으로 구는 지역사회 인적안전망을 활용한 사회보장급여 적정성 관리, 청렴 마인드 실천을 바탕으로 한 사회복지시설 관리 등을 통해 부정수급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복지재정 누수를 방지함으로서 지역주민들의 복지 증진에 크게 기여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 받았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사회복지 재정 및 정책에 대한 생각의 전환점을 갖게 된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적절한 복지재정 관리를 통해 소중한 복지 재원의 누수를 방지하고 도움이 절실한 주민에게 혜택이 돌아가게 함으로서 효율성을 바탕으로 감성복지를 추구하는 대덕구를 만들어 가자” 고 당부했다.

 

한편 같은 분야에서 대전시와 대전 서구도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각각 차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