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세종시, 소규모 창업기업 품질경영 역량 강화 교육 실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12/05 [20:45]

세종시, 소규모 창업기업 품질경영 역량 강화 교육 실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12/05 [20:45]


[세종=뉴스충청인] 세종시(시장 이춘희)가 창업기업 등 소규모 기업을 대상으로 품질경영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5일 연동면 소재 페더럴모굴세종㈜ 본사에서 현장 견학 위주의 품질경영 마인드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시가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본부장 한성길)가 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관내 우수 품질경영 기업 활동사례를 벤치마킹하고 정보를 교환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이 진행된 페더럴모굴세종㈜은 지난 1947년 창립 이래 기술혁신, 품질혁신, 원가혁신, 관리혁신을 바탕으로 제조 연료 효율성을 높이고, 배기가스를 줄이는 등 자동차산업 발전에 기여해 온 세종시 대표 품질선도 기업이다.

 

이날 교육에서는 페더럴모굴세종㈜의 회사 현황 및 혁신 사례에 관한 발표를 시작으로, 공정 라인 현장투어와 경희대학교 김홍유 교수의 품질특강의 순으로 이뤄졌다.

 

시는 이번 교육에 참여한 16개 기업에 중소기업육성자금 가점(5점)을 부여하고 교육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내년도 품질경영 지원 사업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창업기업 등 소기업을 대상으로 품질경영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관내 중소기업의 품질경영혁신과 경제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품질경영 지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