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국농어촌공사 천수만사업단, 보령호 수질 환경 자율관리 이장단 설명회 개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11/27 [17:28]

한국농어촌공사 천수만사업단, 보령호 수질 환경 자율관리 이장단 설명회 개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11/27 [17:28]


[서산=뉴스충청인] 한국농어촌공사 천수만사업단(단장 민흥기)은 11월 27일, 보령호의 수질 및 환경관리를 위한 마을 이장단설명회를 사업단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담수호 수질의 중요성을 다시 인식함에 따라 지난 5월 ‘천수만유역 담수호 수질관리 종합대책’을 수립 추진하면서 유역 담수호 중 하나인 보령호의자율환경 관리 실현과 자원 활용 추진계획을 설명하고자 마련한 자리이다.

 

보령시 천북면, 오천면, 청소면 등 보령호 인접 마을을 대상으로 ‘자율환경 관리를 위한 협약’에 대해 설명하며, 협약체결 조건 중 하나인 담수호 자원 활용과 조건부 사용료 면제 사항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였다. 또한 비점오염원 관리대책 등 향후 세부 추진 계획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의에 참여한 마을 이장단은 “지난 6월 사업단과 이미 협약을 체결한 천북면 낙동4리 마을 사례를 통해 협약을 통한 지역사회 활성화를 체감할 수 있었다.”라고 전하며, 향후 상호 협력 사항 및 수질개선 현황을 주기적으로 공개하여 지속적인 협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달라는 의견이 제시되었다.

 

이에 민흥기 사업단장은 “지역사회 구성원과 사업단이 유기적인 협업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사업단 환경비전인 ‘맑고 깨끗하고 아름다운 담수호 만들기’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