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소비자공익네트워크, 산방천 생태하천 모니터링단 환경부장관상 수상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11/26 [20:47]

충남소비자공익네트워크, 산방천 생태하천 모니터링단 환경부장관상 수상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11/26 [20:47]


[천안=뉴스충청인] (사)충남소비자공익네트워크(대표 손순란)는 지난 24일 금강유역 환경청이 주관한 “생태하천 모니터링단 발표회 및 시상식”에서 최우수상(환경부장관상)과 우수상(금강유역환경청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충남, 충북, 대전 총 42팀이 생태환경 활동을 하여 최우수상 2팀, 우수상 3팀, 장려상 5팀을 선발하였으며 그 중 충남소비자 공익네트워크 산방천 모니터링단인 충남삼성고(천천히팀)가 최우수상에 선정되어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으며 천안환서중학교(ECO PLAY팀), 온양한올고등학교(We can speak팀)가 우수상으로 금강유역환경청장상을 받았다.

 

한편 (사)충남소비자공익네트워크는 지난 4월 금강유역 환경청 후원으로 청소년들이 자연환경과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생태하천 모니터링단 12팀을 발족했다.

 

이렇게 발족된 모니터링단은 6개월 동안 금강유역의 지류지인 목천에 위치한 산방천을 관찰, 조사하여 관찰일지와 생태지도를 만들어 발표회를 갖게 된 것이다.

 

(사)충남소비자공익네트워크는 현재 모니터링단 4기를 운영중이다. 그 4년간 운영중 2회를 충남소비자공익네트워크 산방천 모니터링단에서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올해 다시 한 번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이번에 수상한 충남삼성고 학생들은 내년에도 활발하게 활동해서 또 상을 받고 싶다고 밝혔다.

 

손순란 대표는 “학생과 지도교사가 함께 자연 생태환경을 접하면서 소통이 이루어지고 좀 더 친밀한 유대관계가 형성되었다.”며 “내년에는 좀 더 많은 학교가 생태하천 모니터링단에 참여하여 자연 생태계와 가깝게 접할 수 있는 동기를 마련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