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미래산업직업체험전 개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11/21 [20:06]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미래산업직업체험전 개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11/21 [20:06]


[천안=뉴스충청인]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원장 박영의) 청소년상담복지센터(진로직업체험시설 꿈빠)에서는 ‘청소년, 미래와의 만남’라는 주제로 11월 21일(수)부터 23일(금)까지 천안제일고등학교에서「미래산업직업체험전」을 개최한다.

 

「미래산업직업체험전」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미래 산업에 대해 이해할 기회를 제공하고 이와 관련된 3~6차 산업 직업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본인의 진로를 계획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3일 동안 진행되는 「미래산업직업체험전」에서는 ▲직업인 특강 ▲뷰티 크리에이터 시연 ▲직업체험 ▲진로상담 ▲MBA crew 축하공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청소년들이 부담 없이 체험에 참여할 수 있도록 모든 체험을 무료로 진행한다.

 

직업체험 부스에서는 최근 청소년들의 관심이 높은 분야인 드론 비행, 3D 프린팅, VR∙AR체험, 로봇 제어, 소프트웨어 코딩부터 6차 산업과 관련한 IoT 스마트농업, 스마트 팜, 농촌 관광 등의 체험을 구성하여 청소년들에게 유익함과 재미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진종순 센터장은 “본 체험전이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에 대해 흥미를 갖게 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꾸준히 좋은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청소년들의 진로 역량 강화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에서 운영 중인 진로직업체험시설 꿈빠는 진로·직업 특화시설로써 현재 진로발달프로그램, 직업체험프로그램, 청소년작업장, 인턴십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의 진로발달과 직업역량계발을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