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공군 제20전투비행단, 겨울맞이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 펼쳐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11/21 [19:55]

공군 제20전투비행단, 겨울맞이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 펼쳐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11/21 [19:55]


[서산=뉴스충청인] 공군 제20전투비행단(이하 ‘20전비’) 장병 20여명은 11. 21.(수), 서산시 소재 사회복지시설인 서림복지원을 방문하여 김장 김치 담그기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겨울맞이 준비에 도움이 필요한 지역의 장애인 복지시설을방문해 일손을 보탬으로써 지역사회 일원으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이를 통해 참여 장병들의 올바른 인성과 군인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날 서림복지원을 방문한 20전비 장병 20여명은 자원 봉사자들과 함께 배추 2천포기 세척과 소금물에 절이기, 김칫소 재료다듬기 등 본격적인 겨울을앞둔 장애인 복지시설의 겨울맞이 김장 김치 담그기를 도왔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20전비 항공정비전대 대표하사 임경수 하사(부사후 220기)는“지역의 다양한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김장 김치 담그기 봉사활동을 하다 보니지역과의 상생이어떤 건지 몸으로 느낄 수 있었다.”며, “지역사회 일원으로서책임감을 갖고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이면 언제든 달려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전비는 겨울을 앞두고 부대인근 지역주민 대상 전기설비와 보일러 점검, 취약계층 대상 ‘사랑의 연탄 나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꾸준히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