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데스크칼럼] 대안을 찾아가는 지혜로움이 필요

충청인 | 기사입력 2011/07/28 [22:52]

[데스크칼럼] 대안을 찾아가는 지혜로움이 필요

충청인 | 입력 : 2011/07/28 [22:52]

장수의 비결은 끊임없이 건강을 지키기 위해 잘 먹고 운동을 해서가 아니라 긍정적인 사고와 웃음이라 한다.

긍정적인 사고는 모든 사물을 대할 때나 사람을 만나고 일을 할 때에 좋은 면만 보려고 노력하고 어떠한 어려움이 있더라도 극복해 낼 수 있다는 희망과 소망을 가지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이처럼 긍정적인 마음만 가지고 있다면 못할 일이 없으며 해결되지 않을 일이 없다는 말이 된다. 그리고 늘 자신보다는 남을 위해 봉사하며 땀을 흘리게 되고 이로 인해 즐겁고도 보람 있는 삶을 살아가게 되는 것이다.

또한 긍정적인 사고는 늘 밝은 미래를 펼쳐 나갈 수 있는 힘의 원동력이 되는 것이다. 장수하며 성공하는 사람들의 특징을 보면 많이들 웃는 다는 것이다. 웃음의 효과에 대하여 여러 면에서 입증되고 있다.

이 세상에 매일같이 웃으며 살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우리들이 평균 80세를 살 경우에 일하는데 23년, 잠자는데 20년, 화내는데 5년, 기다리는데 3년, 화장실에서 머무는데 1년, 그리고 정작 웃는 데는 10일 정도라고 한다. 이 분석 자료만을 본다면 너무도 허무한 인생이 아닐 수 없다.

그러나 10일도 안 되는 웃는 기간마저도 자꾸만 짧아지고 있는 것 같아 너무도 안타깝기만 하다. 사실 요즘 일어나고 있는 정치 경제 사회 등등의 일들을 바라보면서 많은 사람들은 웃기는커녕 한숨과 탄식만을 내뱉고 있으니 걱정이 된다.

그야말로 쓸데없는 걱정 속에서 괴로워하고 자신의 삶을 불행하게 만들어 가는 것이다. 이제부터라도 긍정적인 면을 바라보며 밝은 미래를 생각해 보기로 하자. 많은 사람들이 요즘 어디 한구석이라도 웃을 일을 찾을 곳이 있어야 웃기라도 할 것이 아니냐고들 한다.

조금만 돌이켜 보면 우리 주변에는 아름답고 웃을 수 있는 일들이 너무도 많다. 어머니가 안고 있는 어린이의 해맑은 웃음을 보면서도 길가에 핀 야생화를 바라보면서도 텃밭에 심어놓은 야채가 자라는 모습을 보면서도 조금만 여유를 가지면 어린아이처럼 웃을 수 있을 것이다.

의사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히포클라테스는 이 지구상에서 최고의 의사와 면역은 웃음이라고 했다. 이 말에 의하면 지금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웃음이라고 볼 수 있는 것이다.

모든 것을 새롭게 바라보며 문제가 있다면 비판을 위한 비판보다는 모두가 좀 더 미래지향적인 넓은 안목을 가지고 대안을 찾아가는 지혜로움이 절실하게 필요한 때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