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안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연합 아웃리치 개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10/18 [16:09]

천안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연합 아웃리치 개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10/18 [16:09]


[천안=뉴스충청인] 충남 천안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최완열 센터장)는 지난 17일 천안신부문화공원에서 청소년과 시민을 대상으로 연합아웃리치를 개최했다.

 

이번 연합아웃리치는 ‘청소년을 응원합니다!’라는 주제로 지역사회 청소년 관련 자원을 연계해 효과적으로 돕기 위한 청소년 지원 네트워크인 청소년통합 지원체계 ‘CYS-Net’(Community Youth Safety-Net)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청소년쉼터와 민간단체인 전래놀이연구회, 버들라이온스클럽, 청소년 동아리 ‘모해’, ‘Voice of Youth’ 등이 참석해 청소년 체험·참여 부스를 운영했다.

 

또 청소년 버스킹 공연을 통해 누구나 참여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인터넷 중독예방, 또래상담자연합회 등의 10개 상담부스 운영으로 간이심리검사, 현장상담, 청소년 지원 서비스 안내 등을 제공했다.

 

최광용 천안시청 교육청소년과장은 “청소년의 더 큰 행복을 위해 민․관이 힘을 모아 ‘찾아가는 거리상담’을 함께 진행하게 됐다”며 “거리를 배회하는 청소년들이 탈선의 길로 빠지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천안시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는 청소년 1:1 맞춤형 서비스제공을 위해 민․관의 협조체계를 긴밀하게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