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세종시보건소, 아동·학부모 대상 정신건강증진 홍보부스 운영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10/17 [12:56]

세종시보건소, 아동·학부모 대상 정신건강증진 홍보부스 운영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10/17 [12:56]

[세종=뉴스충청인] 세종시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가 18일부터 20일까지 정부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18 세종어린이 안전체험축제’에서 미취학아동 및 부모를 대상으로 정신건강증진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센터가 운영하는 정신건강증진 홍보부스에서는 세종어린이들의 마음 건강을 위해 ▲ADHD 평정척도(부모/교사용) ▲아동우울 및 불안검사 ▲정신건강심층사정평가 및 상담이 진행된다.

 

특히 센터는 이번 축제기간 아동정서관리 벤처기업 ㈜나무와숲과 협력해 아동정서행동관찰시스템 ‘PLAN 90’을 활용한 마음건강 자가테스트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강산 보건소장은 “이번 홍보부스 운영을 통해 미취학아동과 학부모의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미취학아동 정서행동 고위험군을 조기 발굴해 미래 주역인 미취학 아동의 정신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미취학아동(5~7세) 및 부모 대상으로 정신건강 특화사업 ‘마음아, 안녕’을 추진, 정신건강전문요원 및 정신과전문의 무료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상담을 희망하는 미취학아동 및 부모는 전화예약(☎ 044-861-8521~7, 9) 후 세종시립의원 2층 세종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방문하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