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안시 동남구보건소, ‘제16차 원성천 가을 건강걷기’ 행사 개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10/16 [18:30]

천안시 동남구보건소, ‘제16차 원성천 가을 건강걷기’ 행사 개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10/16 [18:30]


[천안=뉴스충청인] 충남 천안시 동남구보건소는 16일 자연 속에서 이웃과 걷기를 통해 화합 및 건강 생활 실천을 도모하는 ‘제16차 원성천 가을 건강걷기’ 행사를 원성천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바른자세 건강걷기 문화를 정착하고 심신 건강 단련 및 자가건강관리 능력을 향상, 쉽고 재밌는 건강생활 정보 제공 등을 위해 마련됐다.

 

걷기 행사에 앞서 혈압과 허리둘레 등을 측정해 주는 건강체험 부스, 금연상담 부스가 운영됐고, 건강다트 퀴즈, 바람개비 만들기, 비만예방·금연예방 등을 홍보하는 캠페인, 전통놀이 체험이 진행됐다.

 

이어 참석자들은 운동지도사가 알려주는 준비운동과 올바르게 걷는 법을 배운 뒤 원성천을 걸으며 각 9개 지점에서 열리는 이벤트를 참여했다.

 

‘걷고 있는 당신이 아름답다’ 스티커를 붙이고 원성천을 걸으며 포토존에서 추억의 사진도 남기고, 물고기를 관찰하는 생태체험, 웰빙체조 따라하기, 신바람 체조 따라하기 등에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동남구보건소 관계자는 “걷기는 생활 속에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가장 좋은 운동으로, 많은 시민들이 걷기를 실천하고는 있지만 바른 자세로 걷는 사람은 많지 않으므로 이번 기회를 통해 바르게 걷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함께 체험하고 건강도 챙기셨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