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국립 한밭대 “지역청년 위한 찾아가는 진로·취업상담” 실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10/11 [23:36]

국립 한밭대 “지역청년 위한 찾아가는 진로·취업상담” 실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10/11 [23:36]


[대전=뉴스충청인]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10월 한 달 간 매주 수요일마다 한밭도서관에서 ‘지역청년을 위한 찾아가는 진로·취업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한밭대가 ‘지역사회·산업의 혁신성장 플랫폼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있는 가운데 마련한 이 프로그램은 본격적인 취업시즌을 맞이해 우리 지역 청년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본부장 임준묵)가 주관해 10월 10일, 17일,24일, 31일 등 총 4회에 걸쳐 대전 중구 문화동에 위치한 한밭도서관에서 열린다.

 

상담시간은 오후 2시부터 6시까지이며, 한밭대 취업지원관이 지역청년들을 대상으로 진로와 취업에 관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들에게 맞는 정부의 고용지원 프로그램도 소개한다.

 

상담 첫 날인 지난 10일(수)에는 36명의 지역청년들이 한밭대 상담장을 찾아 취업상담을 받았다.

 

이날 상담에 참여한 취업준비생 양모 씨는 “학교가 아닌 곳에서도전문가의 상담을 받으며 진로에 대한 고민을 나눌 수 있어 좋았다.앞으로도 많은 취업 준비생들이 이와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밭대 임준묵 대학일자리본부장은 “지역사회를 위한 기여는 지역 국립대학의 중요한 임무이며, 지역청년들의 성공적인 취업은 우리 사회에 활기를 불어넣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고,

 

“한밭대는지역의 중심 국립대학으로서 우리 본부를 중심으로 한밭대재학생뿐만 아니라지역청년들의 취업을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마련해 적극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