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서산시, 희망키움통장 가입자 및 자활참여자 자립역량 강화교육 실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10/10 [23:28]

서산시, 희망키움통장 가입자 및 자활참여자 자립역량 강화교육 실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10/10 [23:28]


[서산=뉴스충청인] 충남 서산시가 저소득층의 자산형성을 돕는 희망키움통장 가입자와 자활참여자의 자립역량 강화에 나선다.

 

서산시는 오는 12일 서산지역자활센터 교육장에서 희망키움통장 가입자 및 자활참여자 130명을 대상으로 2018년 하반기 자립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희망키움통장 가입자와 자활참여자의 중도 탈락을 막고, 성공적인 자립과 자활마인드를 갖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서민금융진흥원 장운택 강사를 초청해 ‘찾아가는 금융교육’이란 주제로 신용과 부채관리, 합리적인 소비와 저축생활 등 자산형성마련 및 자활자립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희망키움통장 가입 및 자활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주민등록상 주소지 행정복지센터 주민지원팀 또는 서산시청 사회복지과 기초생활팀(☏041-660-3251)에 신청하면 된다.

 

박광주 사회복지과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자립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여 저소득층의 자활의지를 높이고 자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올해 자활참여자 전문기술 습득과 자활의욕 고취를 위해 자활사업단별 직무교육, 찾아가는 자활학교, 힐링숲 체험 등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저소득층 자립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