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국립 한밭대, 학생홍보대사 CS교육 실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8/10/07 [17:34]

국립 한밭대, 학생홍보대사 CS교육 실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8/10/07 [17:34]


[대전=뉴스충청인]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지난 5일(금) 대학본부 소회의실에서 학생홍보대사 ‘한벗’ 단원들을 대상으로 CS(Customer Satisfaction, 고객만족)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교육은 한밭대 기획처(처장 김윤기)가 홍보대사 학생들의 기본적인 오프라인 활동역량을 강화하기 위해마련한 것으로, CS교육 전문가인손지원 강사의 지도로 이론강의와 실습이 이뤄졌다.

 

“자, 따라 해보세요. 개구리 뒷다리~”

 

손지원 강사는 자신의 선창에 맞춰 한벗 단원들이 “개구리 뒷다리”를따라 하자 “홍보대사 여러분 ‘마음에는 긴장, 얼굴엔 미소’를 잊지마시기 바랍니다”라고 당부했다.

 

이날 강의에서 한벗 단원들은 손지원 강사로부터 홍보대사의역할과 마음가짐, 의전 등에 대해 배웠으며,

 

이어진 실습에서는 헤어스타일과 이미지 연출법, 행사에서의 상황별 행동요령 등을 익혔다.

 

교육에 참가한 전지봉 학생(공공행정학과 3학년)은 “한밭대를 대표해유니폼을 입고 있는만큼 옷매무새와 마음가짐, 행동까지 항상 주의해야한다는점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다”며, “이러한 경험들이 취업이나사회생활에서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밭대는 총 10명의 한벗 단원이 활동 중이며, 이들은 대학의 브로슈어,홍보영상 등의 주인공, 대학입시박람회 홍보활동, 캠퍼스 투어와 교내·외 각종 행사의 스텝으로 활약하고 있다.

 

한밭대 김영택 대외협력홍보팀장은 “학생홍보대사를 보고 우리 대학에지원했다는 신입생들이 있을 정도로 한벗 단원들은 오프라인을 중심으로 한밭대의 얼굴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CS교육은 필수적이다”라고 강조하고,

 

“이러한 역량과 활동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는 온라인을 통한 대학홍보활성화에도 주력할 수 있도록 방송·영상제작,SNS 활동 팁 등디지털 콘텐츠 관련 교육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